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알아봐요

택스공사 2018. 11. 19. 23:18

갑자기 대출이 필요할 때, 여러 대출 방법을 알아보지만 신용등급이 낮거나 이미 기대출이 많아 새로운 대출이 승인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미 신용대출로는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를 모두 채우면 더 이상 대출을 못 받는 상황이 생깁니다. 이럴 때, 아파트가 있는 분들이라면 아파트담보대출로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이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는다면, 아파트담보대출은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받는 대출 상품을 말합니다. 이왕 아파트담보대출을 받는다면, 한도는 높은 곳에서 금리가 낮은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아보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최신 자료를 언제든 직접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인데요. 두 사이트 모두 은행의 모든 대출상품을 조회할 수 있어서 아파트담보대출말고도 여타 대출 상품들을 찾아볼 수 있어 신용대출의 금리를 알아보실 때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전국은행연합회 대출 금리비교 방법

첫번째로, 전국은행연합회사이트에서 아파트담보대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대출금리 뿐만아니라 적금금리, 은행상품 금리와 수수료 비교,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업무도 하는 사이트입니다. 은행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것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은행업무정보 -> 은행금리비교 -> 가계대출금리(우측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조회하고 싶은 공시년월을 선택하시고 검색을 먼저 누르면 분할상환방식 주택담보대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3월을 공시년월로 지정하고 주택담보대출을 조회한 결과,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장 낮은 대출금리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대출 상품이며 1~2등급이신 분들은 2.92%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가 가능합니다.


2.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두 번째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입니다. 금융감독원이라면 뉴스에서 한 번씩 들어보셨을 겁니다. 금융감독원의 발표에 따르면, 어느 기업의 재무조사결과 임원들의 회삿돈 부정 사용이 있었다. 이런 기사들 보셨을텐데요. 정부의 금융기관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홈페이지 화면에서 바로 (필요하세요?) 주택담보대출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주택가격, 대출 금액, 대출 기간, LTV, 주택종류, 금리 방식, 상환방식을 선택하여 금융권역과 지역을 선택한 후 금융상품 검색을 누릅니다. 확실하게 모르시는 분들은 대략적인 금리확인을 위해 초기의 설정으로 금융상품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결과 여러 금융회사들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와 최고금리, 전월 평균 금리와 월평균 상환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 평균 상환액과 금리는 대출 가격에 따라,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금리를 확인하시는 방법입니다. 조회한 결과, 한국씨티은행의 씨티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최저 2.3%의 금리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것으로 나왔습니다. 제가 임의로 설정하여 검색하였으니 직접 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우측에 있는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상품 문의하기 위해 홈페이지 연결 혹은 콜센터로 전화하여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구요. 연체이자율, 대출 부대비용과 중도상호나 수수료, 대출한도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와 금융감독원사이트에서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여러 대출 상품들을 비교해보는 방법이니 이 방법을 통해 조회하셔서 참고하신 후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셔서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은행 아파트담보대출별 금리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면 주거래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