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금 상환계산기 사용방법 안내

카테고리 없음

대출금 상환계산기 사용방법 안내

택스공사 2019. 7. 9. 04:36

#대출금계산기 #대출금 상환계산기 #원리금 상환 계산기 #대출금 상환계획서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우리 사회에서 대출은 집이나 차를 사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제도가 되었습니다. 서울의 집값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르기 시작하면서 사회 초년생들은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서울에 집을 마련하기가 정말 힘든 실정입니다. 서울에 집을 구매하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대출을 받을 때, 중요한 요소는 신용등급과 자신의 소득입니다. 신용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소득에 따라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대출 한도도 높게 마련입니다.

 

간단하게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2018/08/23 - [null] -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안내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안내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마이크레딧 신용조회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마이크레딧 6등급 #마이크레딧 7등급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마이크레딧 신용등급 점수 #마이크레딧 점수 신용등급은 우리가 금융권에서..

booravo1.tistory.com

신용등급을 조회한 결과 자신이 1~5등급이라면 1금융권에 가서 대출을 빌리기가 수월하실거예요. 만약 6등급 이하라면 신용등급이 좋지는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2금융권에서 대출을 실행하시거나 신용등급을 올리려는 노력을 조금만 하시면 신용등급을 올리실 수 있어요.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연체 없이 상환하는 방법이 있구요. 이외에는 기대출 성실 상환 그리고 공과금이나 휴대전화 요금 밀리지 않기, 이정도만 하셔도 신용등급은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대출금 상환계산기 사용 방법

대출금 상환계산기는 다음보다는 네이버가 잘 되어있으니 네이버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먼저 네이버에 "대출금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이자계산기를 볼 수 있어요. 대출뿐만 아니라 적금과 예금 그리고 대출을 중도에 상환했을 시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의 이자 금액도 간단하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대출금액에 대출할 금액을 적고 대출기간을 설정한 후 은행이나 농협, 신협과 같은 1금융권, 2금융권에서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 이자율을 계산합니다. 상환방법은 잘 모르시면 일단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아무거나 클릭하여 계산하기를 누릅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과 원금균등상환방식은 상환 방식에 차이가 있으나 결국 총 이자는 똑같습니다. 대략적으로 이자를 게산해보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상환방법은 둘 중 아무거나 선택하여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만기일시로 상환방법을 설정하면 원리금균등상환 방식, 원금균등상환 방식보다 이자가 훨씬 높아지니 상환방식을 모르신다면 둘 중 하나를 클릭하여 계산합니다.

 

1억을 10년동안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5%이자율로 대출을 실시한다고 가정했을 때, 월 상환해야하는 금액은 매월 1백6만원입니다. 10년동안 상환해야 하는 총 대출이자는 2천7백만원정도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억을 10년 동안 5%이자율로 대출을 하면 3천만원이 안되는 돈을 이자로 납부해야 합니다.

 

이제 대략적인 대출 이자를 계산하셨다면 상환방식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설명하면 글이 길어질 수 있어 상환 방식에 대해 설명을 잘 해놓은 다른 블로그 글로 대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환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아실 수 있어요.

 

2019/06/26 - [돈벌기] -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상세 안내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상세 안내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계산기 #원금균등상환 엑셀 #원금 균등상환 이란 #원금 균등상환 중도상환 #원리금 균등상환 계산방법 #대출 중도상환수수료 계산기 우리가 흔히 대출을 시행하면 볼..

totheendd.tistory.com

제가 생각할 때, 목돈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이 투자하기에 가장 좋은 종목은 부동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부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었지만, 주식이나 다른 펀드는 국제 정세에 따라 위험요소가 항시 상주하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부동산은 몇 가지만 공부하면 좋은 집임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빠진 유튜버 한분을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돌디"라는 분인데 자신이 직접 투자한 부동산이 얼마나 올랐고, 어떤 기준으로 자신이 부동산을 투자했는지 가감없이 알려주는 분입니다. 대출상환계산기에 대한 글은 "돌디"님의 유튜브 동영상을 마지막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7tbj3hLKC-M

 

혹시라도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에서 대출이 힘든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대출 추천드립니다. 이자율도 평균 4%대로 낮은 편이고,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는 대출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추천글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추천글

2018/09/23 - [null] - 캠코소액대출 자격 안내

2018/11/12 - [null] - 2금융권대출승인율, 금리 알아보기

2018/11/19 - [분류 전체보기] -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방법 알아봐요

2018/11/24 - [분류 전체보기] - 대한법률구조공단 무료법률상담 방법 알아보기

2018/09/21 - [null]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생계자금 지원 안내

2018/09/21 - [null] - 국민행복기금 대상자 및 지원제도 안내

반응형